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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ate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19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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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 이 2가지에서 갈립니다.​​*이 글은 병원 156곳의 매출 358%를 높인 상승기획의 마케터 Y가 작성한 후기 글입니다. 생생한 내용 전달을 위해 반말체로 작성했습니다.​​그동안 안 해본 광고가 없었는데도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는데,​상승기획은 다르네요.감사합니다. 매니저님.- B 한의원 원장님 -​​​​B 한의원 성과​​B 한의원은 광고를 시작한 지 20일도 안 되어서 신환이 14명 증가했고, 여전히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곳이다.​​담당 매니저로서 뿌듯하지만, 이런 성과를 내기까지의 과정이 수월했던 것은 아니었다.​​오늘은 어떻게 B 한의원이 신환 유입에 성공하게 되었는지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자세히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그동안 광고를 해도 늘 손해만 보셨다는 분들은 꼭 한 번 마케팅 읽어보시면 좋겠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빠른 신환 상승이가능했던 2가지 이유​​병원마케팅성공사례 step 1.본원 홍보의 시작은 ‘조사’부터다.​​이미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상승기획은 바로 광고를 시작하지 않는다.​​본원, 경쟁사, 주변 입지 등 약 2주 동안 사전 조사 과정을 거친다.​​​​​​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도출된 최종 전략 기획서​​여행이야 무계획이라도 헤매는 시간마저 의미 있을 수 있지만, 전략 없는 마케팅은 그저 돈과 시간 낭비가 되기 때문이다.​​B 한의원의 경우, 이전 대행사에서 진행한 광고 내용부터 살펴봤다.​​꾸준히 포스팅을 해왔지만, 내용 자체가 본원의 차별성을 전혀 살리지 못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키워드 검색량이 저조한 것 또한 문제였다.​​대부분 지역 기반 키워드였는데, 이전 대행사에서 마케팅 상위 노출을 노리고 한 선택 같았다.​​​​많은 분들이 지역 내 환자분들을 선점하고자 지역 키워드가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무조건 이 방법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키워드는 검색량뿐만 아니라, 실제로 잠재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 또한 고려해서 설정되어야 한다.​​그래야 상위 노출이 가능하고, 클릭하고서도 바로 이탈하지 않고 본원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이전 광고 데이터를 포함하여 사전 조사를 진행한 결과,​​지역 키워드보다는 디스크나 허리 통증과 관련된 전국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 판단했다.​​한의원 고객사 포스팅​​위 키워드를 기반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한 결과, 서서히 신환이 늘어나기 시작했다.​​실제 마케팅 광고 진행 내용​​물론, 매번 이렇게 성과가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다.​​목표했던 대로 바로 성과가 나오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하지만, 그럼에도 사전 조사로 본원 홍보를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원하는 결과가 단번에 나오지 않아도, ‘무엇을 시도했고, 어떤 가정이 틀렸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 이 2가지에서 갈립니다.​​그럼, 다음번에 다른 시도를 했을 때 원하는 성과가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 step 2.결국, 광고도 ‘협업’이다.​​병원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생각하지도 못한 변수로 인해 문제가 생길 때가 적지 않다.​​B 한의원도 위기가 있었는데, 다름 아닌 ‘의료법’ 때문이었다.​​의료법 미준수로 마케팅 민원 신고가 들어왔었다.​​보건소 담당자와 이야기를 해보니 블로그 전체 수정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민원 신고 접수 내용 확인​​작년 연말에 의료 심의가 강화된 것과도 영향이 있었지만, 이전 대행사에서 작성한 포스팅이 문제였다.​​보아하니 의료법을 고려하지 않고 작성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병원 마케팅을 하는 대행사라면 의료법에 대해서 모를 수가 없을 텐데,​​화가 났지만 지금 B 한의원의 담당자는 나니까 최대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보건소 담당자분과 수시로 소통하면서 문제 원인을 찾아냈고, 수정 가능한 부분을 찾아 블로그에 반영했다.​​보건소 측과 소통한 내용 보고​​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은 수시로 원장님께 공유해 드렸다.​​원장님 입장에서 별로 달갑지 않은 내용이었기에 전달하면서도 마케팅 마음이 불편했지만, 최대한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게 좋다고 판단했다.​​지금 이 문제를 해결하는 담당자는 나지만,​​원장님께서도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야 재발 방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대행사 도움 없이도 병원이 자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우리의 역할이니까.​​B 원장님과의 카톡 내용​​다행히 문제는 잘 해결이 되었고, 원장님께서는 안심하셨다.​​알고 보니 B 원장님께서는 이전에 의료법으로 인해 큰 피해를 보셔서, 처음에 걱정이 많으셨다고 했다.​​하지만,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을 하나하나 전달받아서 점점 믿음이 갔다고 하셨다.​​믿고 따라가겠다는 B 원장님​​지금 생각해 보면 이 사건이 이후에도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는 데 마케팅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마케팅은 전부 대행사의 몫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상 원장님과의 협업이라고 봐야 맞다.​​집행한 광고로 실제 병원에서 어떤 반응이 나오는지, 그 내용이 만족스러운지,​​개선하고 싶은 부분은 없는지 등에 대해 아는 만큼, 반영해서 만족스러운 성과를 낼 수 있다.​​B 원장님께서 본원 홍보 담당자로서 나를 충분히 신뢰해 주시니,​​원장님과의 신뢰감 형성​​소통도 더 원활해졌고 원장님께서 원하는 부분도 광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었다.​​상승기획이 6개월 이상 협업한 166개의 병원 기준 96%의 광고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 또한 이런 이유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결국, 성공적인 병원 광고를 위해서는 원장님과 대행사 간 투명한 소통과 마케팅 신뢰가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결과가 특별하기를 원한다면,과정도 남달라야 한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 이 2가지에서 갈립니다.​​오늘 병원마케팅성공사례의 핵심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1. 전략적으로 본원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사전 조사가 필수다.2. 만족스러운 성과를 위해서는 소통과 신뢰 형성이 중요하다.​​잘한다는 소리는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정말 병원의 성장을 진심으로 돕는 대행사는 과정 또한 남다를 겁니다.​​보여주기식의 마케팅이 아니라 제 일처럼 들여다보고 소통할 것입니다.​​​​이 점을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이상으로 상승기획 마케터 Y 였습니다.​​​​☑️ 오시는 길​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5 가산 어반워크 1차 A동 1904호​​☑️ 함께 보면 좋은 글​안녕하세요! 2024년 기준 158명의 원장님과 동행 중인 상승기획입니다. 마케팅 지금 이 글을 클릭하신 분이라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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