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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 이 2가지에서 갈립니다.*이 글은 병원 156곳의 매출 358%를 높인 상승기획의 마케터 Y가 작성한 후기 글입니다. 생생한 내용 전달을 위해 반말체로 작성했습니다.그동안 안 해본 광고가 없었는데도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는데,상승기획은 다르네요.감사합니다. 매니저님.- B 한의원 원장님 -B 한의원 성과B 한의원은 광고를 시작한 지 20일도 안 되어서 신환이 14명 증가했고, 여전히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곳이다.담당 매니저로서 뿌듯하지만, 이런 성과를 내기까지의 과정이 수월했던 것은 아니었다.오늘은 어떻게 B 한의원이 신환 유입에 성공하게 되었는지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자세히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그동안 광고를 해도 늘 손해만 보셨다는 분들은 꼭 한 번 마케팅 읽어보시면 좋겠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빠른 신환 상승이가능했던 2가지 이유병원마케팅성공사례 step 1.본원 홍보의 시작은 ‘조사’부터다.이미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상승기획은 바로 광고를 시작하지 않는다.본원, 경쟁사, 주변 입지 등 약 2주 동안 사전 조사 과정을 거친다.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도출된 최종 전략 기획서여행이야 무계획이라도 헤매는 시간마저 의미 있을 수 있지만, 전략 없는 마케팅은 그저 돈과 시간 낭비가 되기 때문이다.B 한의원의 경우, 이전 대행사에서 진행한 광고 내용부터 살펴봤다.꾸준히 포스팅을 해왔지만, 내용 자체가 본원의 차별성을 전혀 살리지 못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키워드 검색량이 저조한 것 또한 문제였다.대부분 지역 기반 키워드였는데, 이전 대행사에서 마케팅 상위 노출을 노리고 한 선택 같았다.많은 분들이 지역 내 환자분들을 선점하고자 지역 키워드가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무조건 이 방법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키워드는 검색량뿐만 아니라, 실제로 잠재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 또한 고려해서 설정되어야 한다.그래야 상위 노출이 가능하고, 클릭하고서도 바로 이탈하지 않고 본원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이전 광고 데이터를 포함하여 사전 조사를 진행한 결과,지역 키워드보다는 디스크나 허리 통증과 관련된 전국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 판단했다.한의원 고객사 포스팅위 키워드를 기반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한 결과, 서서히 신환이 늘어나기 시작했다.실제 마케팅 광고 진행 내용물론, 매번 이렇게 성과가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다.목표했던 대로 바로 성과가 나오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하지만, 그럼에도 사전 조사로 본원 홍보를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원하는 결과가 단번에 나오지 않아도, ‘무엇을 시도했고, 어떤 가정이 틀렸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 이 2가지에서 갈립니다.그럼, 다음번에 다른 시도를 했을 때 원하는 성과가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 step 2.결국, 광고도 ‘협업’이다.병원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생각하지도 못한 변수로 인해 문제가 생길 때가 적지 않다.B 한의원도 위기가 있었는데, 다름 아닌 ‘의료법’ 때문이었다.의료법 미준수로 마케팅 민원 신고가 들어왔었다.보건소 담당자와 이야기를 해보니 블로그 전체 수정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민원 신고 접수 내용 확인작년 연말에 의료 심의가 강화된 것과도 영향이 있었지만, 이전 대행사에서 작성한 포스팅이 문제였다.보아하니 의료법을 고려하지 않고 작성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병원 마케팅을 하는 대행사라면 의료법에 대해서 모를 수가 없을 텐데,화가 났지만 지금 B 한의원의 담당자는 나니까 최대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보건소 담당자분과 수시로 소통하면서 문제 원인을 찾아냈고, 수정 가능한 부분을 찾아 블로그에 반영했다.보건소 측과 소통한 내용 보고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은 수시로 원장님께 공유해 드렸다.원장님 입장에서 별로 달갑지 않은 내용이었기에 전달하면서도 마케팅 마음이 불편했지만, 최대한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게 좋다고 판단했다.지금 이 문제를 해결하는 담당자는 나지만,원장님께서도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야 재발 방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대행사 도움 없이도 병원이 자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우리의 역할이니까.B 원장님과의 카톡 내용다행히 문제는 잘 해결이 되었고, 원장님께서는 안심하셨다.알고 보니 B 원장님께서는 이전에 의료법으로 인해 큰 피해를 보셔서, 처음에 걱정이 많으셨다고 했다.하지만,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을 하나하나 전달받아서 점점 믿음이 갔다고 하셨다.믿고 따라가겠다는 B 원장님지금 생각해 보면 이 사건이 이후에도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는 데 마케팅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마케팅은 전부 대행사의 몫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상 원장님과의 협업이라고 봐야 맞다.집행한 광고로 실제 병원에서 어떤 반응이 나오는지, 그 내용이 만족스러운지,개선하고 싶은 부분은 없는지 등에 대해 아는 만큼, 반영해서 만족스러운 성과를 낼 수 있다.B 원장님께서 본원 홍보 담당자로서 나를 충분히 신뢰해 주시니,원장님과의 신뢰감 형성소통도 더 원활해졌고 원장님께서 원하는 부분도 광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었다.상승기획이 6개월 이상 협업한 166개의 병원 기준 96%의 광고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 또한 이런 이유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결국, 성공적인 병원 광고를 위해서는 원장님과 대행사 간 투명한 소통과 마케팅 신뢰가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결과가 특별하기를 원한다면,과정도 남달라야 한다.병원마케팅성공사례? 이 2가지에서 갈립니다.오늘 병원마케팅성공사례의 핵심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1. 전략적으로 본원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사전 조사가 필수다.2. 만족스러운 성과를 위해서는 소통과 신뢰 형성이 중요하다.잘한다는 소리는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정말 병원의 성장을 진심으로 돕는 대행사는 과정 또한 남다를 겁니다.보여주기식의 마케팅이 아니라 제 일처럼 들여다보고 소통할 것입니다.이 점을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이상으로 상승기획 마케터 Y 였습니다.☑️ 오시는 길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5 가산 어반워크 1차 A동 1904호☑️ 함께 보면 좋은 글안녕하세요! 2024년 기준 158명의 원장님과 동행 중인 상승기획입니다. 마케팅 지금 이 글을 클릭하신 분이라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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