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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어떤 의도든 평화의 물꼬 돼야" 국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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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furojo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16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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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어떤 의도든 평화의 물꼬 돼야" 국민의힘 "안보의 손발 묶어"[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이 지난 12일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e브리핑 영상 갈무리 합동참모본부가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대북확성기 방송을 중단한 직후 북한이 그동안 접경지역에서 내놓았던 기괴한 소음방송도 청취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경색된 남북관계에서 평화의 물꼬가 트일 차례라는 기대감을 드러낸 데 반해 국민의힘은 안보의 손발을 묶는 행위라고 불만을 쏟아냈다.이성준 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은 지난 12일 정례브리핑에서 군의 전날 대북 확성기 방송 중지 이후 북한도 특별한 소음방송을 하지 않고 있다는데 일시적인 것인지, 계속 이렇게 할 것인지 묻는 기자 질의에 “알려드린 대로 현재 청취되고 있는 지역은 없다”며 “그러나 어제(11일) 야간, 밤늦은 시간에 정지가 되었고 또 오늘 새벽이나 아침에 없는 것은 확실하나, 오후에도 없을지, 계속 저희가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답했다. '아침 보도에 새벽 5시쯤까지 음악 소리가 들렸다'는 보도가 있다는 질의에 이 실장은 “저희가 청취한 것은 없었다”고 답했다.이 실장은 '북한이 우리가 확성기 방송을 중단할 만한 어떤 태도 변화가 있었느냐'는 질의에 “어제(11일) 대통령실에서 그러한 내용들을 설명한 거로 안다”고 설명한 뒤 “(북한의) 태도 변화와 함께 정부의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지난해 6월 윤석열 정부가 북한의 오물풍선에 맞서 대북방송을 재개하자, 북한도 즉각 대남방송을 시작했다. 특히 북한의 대남 방송은 밤낮으로 짐승 울음소리와 기계긁는 소리, 귀신 소리 같은 기괴한 소음이어서 접경지 주민들이 고통과 두려움을 호소해왔다. 이에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지난 11일 이재명 대통령이 이날 오후 2시부터 대북확성기 방송을 중지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이 대통령의 대선공약이었다. ▲강유정 대통령 대변인이 11일 이재명 대통령이 이날 오후 2시부로 대북확성기 방송 중단을 지시했다고 밝히고 있다.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지난 14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모리스 라벨 피아노 독주곡 전곡을 연주하고 있다. 크레디아 제공 러시아 작곡가 밀리 발라키레프가 작곡한 ‘이슬라메이’는 난도가 지나치게 높은 나머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스크랴빈이 이 곡을 연습하다가 오른손을 다치기까지 했다. 모리스 라벨은 이 곡의 명성을 듣고 더 어려운 곡을 만들겠다고 결심했고, 피아니스트의 ‘철인 3종 경기’라고 불리는 ‘밤의 가스파르’가 탄생했다.‘밤의 가스파르’를 포함해 라벨이 작곡한 피아노곡 전곡을 180분에 걸쳐 연주하는 일은 철인 3종 경기보다 수백㎞에서 수천㎞를 달리는 울트라마라톤에 비유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그만큼 한 무대에서 전 곡이 연주되는 일이 드물기도 하거니와, 매 연주에서 피아노는 가장 높은 곳과 낮은 곳을, 가장 센소리와 여린 소리를, 가장 빠른 속도와 느린 속도를 내야 한다.◇라벨 피아노곡 전곡 연주조성진은 라벨의 피아노곡 전곡 연주 녹음과 월드 투어로 라벨 탄생 150주년과 자신의 데뷔 10주년을 맞는 축제를 열었다. 대표적인 인상파 작곡가 라벨의 작품을 연대기 순으로 연주하는 일은, 그의 작곡 세계가 완성돼 가는 순간을 담아낸 전시회에 참석하는 일과 다름없다. 무더위가 도시를 뜨겁게 달군 지난 14일 토요일, 조성진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가득 메운 청중 앞에서 찰나의 빛과 아름다움을 포착하기 위해 건반 위에서 손을 들었다.불협화음의 거친 음표로 시작한 ‘세레나데 그로테스크’에서 조성진은 피아노의 울림을 확인하는 듯 자유자재로 음의 무게를 조절하며 연주를 이어 나갔다. ‘고풍스러운 미뉴에트’에서는 우아하게 미끄러지면서도 탄력 있는 리듬 표현으로 이날 공연에서 펼쳐질 장면들을 예고했다. 전반부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장면은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연주였다. 라벨은 “왕녀를 위한 죽은 파반느”가 아닌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가 돼야 한다며 연주가 너무 느려지거나 감상적으로 되는 것을 경계했다. 조성진은 수채물감으로 그린 세밀화처럼 섬세하게 연주를 이어갔는데, 음이 쉬어가는 순간의 공기마저 끌어 쓰며 곡 전체의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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