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상권 소상공인들 피해 호소길게 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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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 상권 소상공인들 피해 호소길게 늘어선 손님에 알바도 고충‘반짝 효과’ 그칠 거라는 분석도11일 오후 서울 종로의 한 빽다방 앞에 사람들이 몰려 있다. 빽다방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아메리카노 1잔을 500원에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이성희 기자‘죄송합니다. 얼음 부족으로 브레이크 타임입니다.’11일 오후 서울 종로의 한 빽다방 앞 키오스크(무인 결제 단말기)에는 이런 쪽지가 붙어 있었다. 이 매장에서 약 400m 떨어진 다른 빽다방에는 아예 ‘얼음 소진으로 차가운 음료 전부 구매 안됩니다’라는 안내문이 걸려 있었다.이들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은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다. 주방 한켠에 쪼그려 앉아 있던 김모씨(21)는 “오후 4시가 안됐는데 이미 브레이크 타임을 2번 했다”며 “사장님은 좋아하실지 모르지만 우리는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빽다방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판매하면서 곳곳에서 아우성이 터져나오고 있다. ‘아메리카노 500원’ 행사는 더본코리아가 진행 중인 가맹점 상생 방안 중 하나다.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300억원 규모로 브랜드별 릴레이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빽다방의 경우 지난달 27일부터 아삿추(아이스티+에스프레소 샷)를 1000원 할인한 데 이어 지난 5~7일 아이스 카페라떼를 1000원에 판매한 바 있다. 할인된 금액 외 차액을 전액 본사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점주들을 돕겠다는 취지다.매장마다 길게 줄을 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사람들을 보면, 더본코리아의 이번 파격 할인행사는 화제성과 집객 효과 면에서 일견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길을 지나던 시민들도 ‘500원’이 크게 적힌 노란색 홍보 포스터를 보고 “맛이나 볼까”라며 매장에 들어가곤 했다. 아메리카노 할인행사 첫날인 10일에는 빽다방 애플리케이션이 먹통이 되기도 했다.11일 서울의 한 빽다방 외부 키오스크에 브레이크 타임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이성희 기자지난 10일 서울의 한 빽다방 출입문에 차가운 음료 주문 불가를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이성희 기자빽다방에서 일하는 유모씨(22)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평소에 200잔 넘게 판매되긴 하는데 어제·오늘은 3배 이상 나간 것 같다”며 “아이스라떼 1000원 행사 때는 1명이 개수대에서 빈 우유곽만 정리했는데 이번에는 제빙기에서 얼음을 빼두고 컵에 얼음만 담아놓는 전담자를 뒀을 정도”라고 말했다.그러나 곱지 않은 시선도 많다. 빽다방을 지나던 일부 시민들은 “다른 자영업자들은 다 죽으라는 거주변 상권 소상공인들 피해 호소길게 늘어선 손님에 알바도 고충‘반짝 효과’ 그칠 거라는 분석도11일 오후 서울 종로의 한 빽다방 앞에 사람들이 몰려 있다. 빽다방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아메리카노 1잔을 500원에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이성희 기자‘죄송합니다. 얼음 부족으로 브레이크 타임입니다.’11일 오후 서울 종로의 한 빽다방 앞 키오스크(무인 결제 단말기)에는 이런 쪽지가 붙어 있었다. 이 매장에서 약 400m 떨어진 다른 빽다방에는 아예 ‘얼음 소진으로 차가운 음료 전부 구매 안됩니다’라는 안내문이 걸려 있었다.이들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은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다. 주방 한켠에 쪼그려 앉아 있던 김모씨(21)는 “오후 4시가 안됐는데 이미 브레이크 타임을 2번 했다”며 “사장님은 좋아하실지 모르지만 우리는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빽다방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판매하면서 곳곳에서 아우성이 터져나오고 있다. ‘아메리카노 500원’ 행사는 더본코리아가 진행 중인 가맹점 상생 방안 중 하나다.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300억원 규모로 브랜드별 릴레이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빽다방의 경우 지난달 27일부터 아삿추(아이스티+에스프레소 샷)를 1000원 할인한 데 이어 지난 5~7일 아이스 카페라떼를 1000원에 판매한 바 있다. 할인된 금액 외 차액을 전액 본사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점주들을 돕겠다는 취지다.매장마다 길게 줄을 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사람들을 보면, 더본코리아의 이번 파격 할인행사는 화제성과 집객 효과 면에서 일견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길을 지나던 시민들도 ‘500원’이 크게 적힌 노란색 홍보 포스터를 보고 “맛이나 볼까”라며 매장에 들어가곤 했다. 아메리카노 할인행사 첫날인 10일에는 빽다방 애플리케이션이 먹통이 되기도 했다.11일 서울의 한 빽다방 외부 키오스크에 브레이크 타임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이성희 기자지난 10일 서울의 한 빽다방 출입문에 차가운 음료 주문 불가를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이성희 기자빽다방에서 일하는 유모씨(22)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평소에 200잔 넘게 판매되긴 하는데 어제·오늘은 3배 이상 나간 것 같다”며 “아이스라떼 1000원 행사 때는 1명이 개수대에서 빈 우유곽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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