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경제쏙쏙 시간입니다.오늘은 경제부 강은나래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앵커]경제쏙쏙 시간입니다.오늘은 경제부 강은나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furojo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10 17:15

본문

[앵커]경제쏙쏙 시간입니다.오늘은 경제부 강은나래 기자와 함께 합니다.첫번째 키워드로 '라면값' 가져오셨네요?어제 이재명 대통령의 관련 발언도 있었죠?[기자]네.이재명 대통령이 비상경제점검 회의에서 "라면 한 봉지에 2천 원 한다는데 진짜냐" 언급했죠.이 한마디에 농심의 주가가 4.6% 넘게 하락하는 등 시장도 크게 출렁였습니다.요즘 라면 값이 실제로 얼마나 올랐는지 살펴봤습니다.편의점 기준입니다.인기있는 대부분의 봉지 라면은 여전히 1천원 안팎이었고, 1천원 안되는 라면들도 다수였습니다.2천원 넘는 라면은 주로 프리미엄 신제품이나 컵라면 등이었습니다.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0% 정도였고요.그렇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탐탁지 않은데요.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등은 최근 라면값을 잇따라 올려 원성을 샀죠.고유가와 고환율, 원재룟값 상승 때문에 불가피했다는 설명인데, 올라도 너무 오르긴 했습니다.지난달 기준으로 라면 물가는 1년 전보다 6.2% 상승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1.9%를 크게 웃돌았습니다.[앵커]라면뿐 아니라 다른 가공식품 가격도 많이 올랐어요.[기자]네. 최근 6개월 동안 특히 비싸진 가공식품들 어떤 게 있나 보시겠습니다.초콜릿은 10% 넘게, 커피도 8% 이상 올랐습니다.빵, 생수, 아이스크림도 5% 넘게 비싸졌습니다.5% 넘게 오른 품목이 19개에 달합니다.지난해 11월부터, 그러니까 비상계엄 직전부터 최근까지 오른 건데요.국정 공백기를 틈타 값을 올린 게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정부 부처가 조만간 식품업계를 만날 예정이라고 합니다.원재룟값과 인건비 같은 인상 요인을 점검하고, 할인 정책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앵커]이런 고물가 여파로 '듀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요?듀프가 정확히 뭔가요?[기자]쉽게 말해 ‘저렴한 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가품, 소위 ‘짝퉁’과는 다릅니다.듀프는 고가 브랜드 제품과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췄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한 합법적인 제품을 뜻합니다.특히 저가 뷰티 제품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샤넬 화장품'이 있습니다.6만원대 명품과 비슷한 느낌을 3천원대에 구현해 인기입니다.실제로 지난해 다이소의 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보다 144%나 급증했습니다.최근에는 편의점들도 듀프 뷰티 제품 판매에 뛰어들어서, GS25의 지난해 화장품 매출은 45.6%, CU는 16.5% 증가했습니다.[앵커]이런 듀프 열풍은 우리나라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인가요?[기자]듀프 소비는 전 세계적인 현상인데요.최근 [앵커]경제쏙쏙 시간입니다.오늘은 경제부 강은나래 기자와 함께 합니다.첫번째 키워드로 '라면값' 가져오셨네요?어제 이재명 대통령의 관련 발언도 있었죠?[기자]네.이재명 대통령이 비상경제점검 회의에서 "라면 한 봉지에 2천 원 한다는데 진짜냐" 언급했죠.이 한마디에 농심의 주가가 4.6% 넘게 하락하는 등 시장도 크게 출렁였습니다.요즘 라면 값이 실제로 얼마나 올랐는지 살펴봤습니다.편의점 기준입니다.인기있는 대부분의 봉지 라면은 여전히 1천원 안팎이었고, 1천원 안되는 라면들도 다수였습니다.2천원 넘는 라면은 주로 프리미엄 신제품이나 컵라면 등이었습니다.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0% 정도였고요.그렇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탐탁지 않은데요.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등은 최근 라면값을 잇따라 올려 원성을 샀죠.고유가와 고환율, 원재룟값 상승 때문에 불가피했다는 설명인데, 올라도 너무 오르긴 했습니다.지난달 기준으로 라면 물가는 1년 전보다 6.2% 상승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1.9%를 크게 웃돌았습니다.[앵커]라면뿐 아니라 다른 가공식품 가격도 많이 올랐어요.[기자]네. 최근 6개월 동안 특히 비싸진 가공식품들 어떤 게 있나 보시겠습니다.초콜릿은 10% 넘게, 커피도 8% 이상 올랐습니다.빵, 생수, 아이스크림도 5% 넘게 비싸졌습니다.5% 넘게 오른 품목이 19개에 달합니다.지난해 11월부터, 그러니까 비상계엄 직전부터 최근까지 오른 건데요.국정 공백기를 틈타 값을 올린 게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정부 부처가 조만간 식품업계를 만날 예정이라고 합니다.원재룟값과 인건비 같은 인상 요인을 점검하고, 할인 정책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앵커]이런 고물가 여파로 '듀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요?듀프가 정확히 뭔가요?[기자]쉽게 말해 ‘저렴한 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가품, 소위 ‘짝퉁’과는 다릅니다.듀프는 고가 브랜드 제품과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췄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한 합법적인 제품을 뜻합니다.특히 저가 뷰티 제품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샤넬 화장품'이 있습니다.6만원대 명품과 비슷한 느낌을 3천원대에 구현해 인기입니다.실제로 지난해 다이소의 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보다 144%나 급증했습니다.최근에는 편의점들도 듀프 뷰티 제품 판매에 뛰어들어서, GS25의 지난해 화장품 매출은 45.6%, CU는 16.5% 증가했습니다.[앵커]이런 듀프 열풍은 우리나라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인가요?[기자]듀프 소비는 전 세계적인 현상인데요.최근 미국 대형마트 월마트에서 에르메스의 가방과 똑닮은 듀프 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5,390
어제
7,999
최대
9,690
전체
643,46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