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롱폼 숏폼 영상 광고마케팅
페이지 정보

본문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안녕하세요.종합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그루브애드 전팀장 입니다.오늘은 꾸준히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바이럴 마케팅 관련 내용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바이럴 마케팅 뜻부터 장단점, 진행 방식까지전반적인 내용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공부만 한다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야처럼 보이지만바이럴에 대한 이해 없이 진행하면오히려 광고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그래서 오늘 이 시간엔 꼭 짚고 넘어가야 할핵심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바이럴 광고 마케팅 뜻바이럴 마케팅이란,잠재 고객인 소비자들 사이에소문이나 여론을 조성해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끊임없이 퍼져나가도록 유도하는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영단어 viral은 ‘바이러스의’,‘바이러스에 의한’이라는 뜻도 있지만‘전염되는’, ‘빠르게 확산되는’이라는의미로도 자주 사용돼요.go viral은 ‘입소문을 타다’viral success는 ‘입소문을 통해큰 성공을 거둔 사례’를 의미합니다.이처럼 바이럴 마케팅은바이러스처럼 콘텐츠가 사람들 사이에서자발적으로 확산되도록 만드는 전략이에요.주목받을 수 있는 콘텐츠 하나가전체 마케팅의 흐름을 바꿔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큰 영향력을 가집니다.장단점현재 우리가 말하는 바이럴 마케팅은대부분 온라인 바이럴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전통적인 의미의 입소문과는 달리같은 정보를 마케팅 다양한 형태로 양산해유포하는 구조가 일반적이에요.지금부터 정리해드릴 장단점은전통적 바이럴 개념보다현대 온라인 환경에서 활용되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분석으로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장점효율적인 비용바이럴의 가장 큰 장점은입소문에 의한 자연 확산이에요.광고주가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 뒤그 콘텐츠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면빠르고 폭넓게 퍼지는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즉, 콘텐츠 자체의 힘으로 확산이 이뤄지기 때문에다른 광고 방식에 비해 운영 비용이 적고노출 대비 성과가 크다는 특징이 있어요.특히, 일회성 홍보가 아니라누적되고 반복 소비되는 콘텐츠로 확산될 경우장기간 동안 꾸준한 노출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원활한 커뮤니케이션기존 마케팅은 일방적으로메시지를 전달하는 구조였지만바이럴 마케팅은 주체와 대상이직접 소통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이런 흐름은 SNS의 발달로 더 강조되었고콘텐츠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기존 방식보다 훨씬 빠르고 민감하게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기업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의 이야기를직접 모니터링할 수 있고필요한 대응을 신속하게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단점역 바이럴역 바이럴은 경쟁사에 불리한 여론을 만들기 위해의도적으로 악성 콘텐츠를 유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주로 익명성을 이용해 허위 사실이나악성 마케팅 루머를 만들어 퍼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작성자의 신원이 특정되지 않기 때문에당하는 입장에서는 출처를 추적하기 어렵고이미 퍼진 정보는 걷어들이기도 힘든 구조입니다.실제 시장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문제이며브랜드 입장에서는 이미지에치명적인 손해를 입을 수 있는 리스크입니다.어떤 바이럴 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일까?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이 존재하지만실제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고효율 면에서도 가장 높은 반응을 보이는 채널은단연 맘카페 침투 마케팅입니다.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부터온라인 쇼핑몰, 서비스형 기업까지맘카페를 활용한 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바이럴 마케팅중 왜 맘카페?맘카페는 마케팅 육아, 교육, 생활, 맛집 정보 등다양한 실생활 기반 콘텐츠가 오가는 커뮤니티입니다.회원 대부분이 주부, 부모 등구매 의사 결정권자 중심의 타깃층이에요.이들은 평소에도 지역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주고받기 때문에광고처럼 느껴지지 않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노출하면실제 구매로 연결되는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특정 관심사를 공유하는 실회원 중심 커뮤니티입니다.이런 성격 때문에단순 홍보성 콘텐츠는 쉽게 식별되어 삭제되거나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어요.그래서 맘카페 마케팅은자연스럽고 신뢰도 있는 계정으로회원 간 소통 이력이 있는 상태에서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마케팅 있습니다.신규 가입한 티가 나는 계정보다는일상 활동이 쌓인 실사용 계정을 활용해게시글을 발행하는 것이 추천됩니다.맘카페 전문 대행사 그루브애드그루브애드는 계정을 빌려 쓰는 방식이 아니라실제 운영 중인 침투 계정을 기반으로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이미 꾸준히 댓글,일상 게시글 활동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회원들에게 신뢰도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계정들만보유하고 있습니다.게시글 발행 이후에도피드백, 리액션, 댓글 관리까지 포함해맘카페 안에서 광고주님의 브랜드가부드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끝까지 책임지고 관리해드립니다.1 대 5 이상의 인원으로 사후 관리를 도와드리며,전문가를 배정해 업종별 분석을 진행하고카페 타깃에 마케팅 맞는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또한, 광고주님께서 희망하시는 카페에기존 침투 계정이 없다면일정 기간 동안 사전 작업을 거쳐계정의 신뢰도를 확보한 뒤마케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어요.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바이럴 마케팅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입소문을 만들어내는 전략입니다.소상공인부터 기업 대표님까지브랜드 노출과 인지도 확보를 고민하고 계신다면바이럴 마케팅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궁금하신 점이 있다면아래 링크를 통해 편하게 문의 주세요.감사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바이럴 마케팅 뜻 개념 정리부터
마케팅- 이전글이천 비아그라 구매 사이트 【 vCee.top 】 25.05.30
- 다음글레플리카 국내배송 | ace4555.top | 쇼핑몰추천 및 판매 25.05.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