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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5-19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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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홍콩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보이면서 국내 유입 및 확산 우려가 제기되는 것과 관련 질병관리청은 "국내에서는 코로나19 유행 관련 특이 동향은 없다"고 19일 밝혔다.홍콩 보건 당국과 현지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홍콩에서 코로나19 관련 사망자가 30명가량 발생했다.또 중화권의 코로나19 확진 비율이 1년 만에 최고치인 13.66%로 증가했으며, 중국 본토에서도 양성률이 높아지는 등 바이러스 재확산 조짐을 보인다.질병청의 코로나19 주간 국내 발생 현황 통계에 따르면 올해 19주차(5월 4∼10일)의 입원환자 수(221개 표본감시 의료기관 신고)는 146명이다.이는 직전 주 115명보다 증가한 수치이지만, 최근 8주간 추이에서는 증감을 반복했다.질병청은 "12주에는 102명이었다가 15주에는 185명까지 증가했고, 이후 3주간 감소했다 다시 늘었다. 박스권 안에서 소폭 증감을 반복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정부가 호흡기 유증상자로부터 검체를 채취해 분석하는 '국가 호흡기바이러스 병원체 통합감시 체계'에서의 코로나19 병원체 검출률은 2.8%로, 13주차 13.1%에서 계속 줄고 있다.질병청은 "코로나19 입원 환자가 전주 대비 조금 증가했지만, 전체 급성 호흡기 환자 중에서는 14% 정도라며 "바이러스 검출률은 6주 연속 줄었으며 치료제 사용량도 감소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다만 "지난해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볼 때 올해 여름철 유행 가능성을배제할수없고, 홍콩 등지에서 발생이 증가하는 만큼 국내 상황과 해외 동향을 면밀히 감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 그러면서 질병청은 현재 홍콩 등 해외에서 유행 중인 주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국내 접종 백신이 유효하다고 밝혔다.질병청에 따르면 홍콩에서 유행하는 바이러스는 JN.1에서 갈라진 변이로, 현재 국내 접종 백신이 JN.1을 표적으로 한다.질병청은 "JN.1에서 XDV 변이가 나왔고 여기서 또 NB.1, NB.1.8.1 등이 나온 상황"이라며 "면역 회피 가능성이 조금 있지만 현재 유행하는 NB.1과 주요 하위계통인 NB.1.8.1은 JN.1과 여전히 유사한 항원성을 보여 국내 백신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질병청에 따르면 NB.1(NB.1.8.1)[윤성효 기자]▲ 마창진환경운동연합, 창원물생명시민연대는 19일 오후 창원 마산아이포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윤성효 "가포신항·해양신도시 매립도 모자라 또 마산만 매립. 창원시민의 분노가 두렵지 않은가? 아이포트는 마산만 매립 철회하라." 마창진환경운동연합·창원물생명시민연대가 19일 오후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신항에 있는 ㈜아이포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아이포트는 수상화물 취급과 부대사업을 하는 업체다.가포신항은 물동량이 당초 계획보다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2023년 컨테이너 물량은 1만 880TEU로 가포신항 계획수립 당시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계획 51만 6000TEU(2027년부터)에 비하면 0.02%에 불과하다는 것이다.환경단체는 "가포신항에는 개장 당시 있었던 컨터이너 전용 2선석은 물동량 부족으로 다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것은 해수부가 주도한 가포신항 개발사업이 실패했음이 반증하는 것이다"라며 "하지만 가포신항 민간사업자 아이포트는 국민의 혈세로 매년 발생하는 적자분에 대하여 보전받고 있어 결국 가포신항 실패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국민이 떠안고 있다"라고 지적했다.아이포트는 현재 추진 중인 제4차 무역항기본계획 수정계획에 자동차부두 설치를 위해 11만㎡에 달하는 대규모 마산만 매립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아이포트는 자동차 물동량 증가로 자동차 1선석 신설을 요구하고, 이에 부두 신설을 위한 마산만 매립계획을 해양수산부에 요구한 것이다.환경단체는 "아이포트의 자동차 부두 신설 요구는 터무니없는 요구다. 현재 가포신항은 다른 화물 물동량 부족으로 2 선석 이상을 자동차부두로 활용하고 있다"라며 "그러나 무역항기본계획에는 자동차 부두로 활용하고 있는 부두가 1선석뿐인 것처럼 제시했고 하역능력 부족으로 1선석을 추가 신설해야 하는 과장된 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것은 명백히 거짓 계획 수립이다"라고 했다.이들은 "아이포트와 해수부는 창원시민의 분노가 두렵지 않은가?"라며 "물동량 제로인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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