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 5 E-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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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 등 한국과 유럽 시장서 판매 호조세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르노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38만9016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르노는 올해 1분기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24만6036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성과를 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차량의 판매 실적이 돋보였다는 평가다.르노의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 르노코리아 제공.르노의 지난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7.9% 증가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46.1% 급증한 모습이다. 특히 2025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은 1분기에 약 1만7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소형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르노 브랜드의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유럽 외 지역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르노는 유럽 외 지역에서 지난해 1분기 대비 11.6% 성장한 14만659대를 팔며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렌’의 성공적인 안착을 알렸다.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인도, 중남미, 터키, 모로코 등 5개의 글로벌 허브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총 8종의 신차를 출시해 유럽과 유럽 외 지역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이다.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의 핵심 거점 중 하나인 한국 시장에서 르노코리아는 올 1분기에만 1만4000대 이상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7.6% 증가한 판매 실적을 거뒀다. 특히,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2025년 1분기에만 1만1341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르노코리아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출시한 신차 그랑 콜레오스는 출시 이후 올 3월까지 3만3000대 이상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호실적에 기여하고 있다.이 밖에도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브라질에서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중남미에서 전년도 1분기 대비 21.1% 증가한 6만37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모로코에서는 소형 해치백인 ‘클리오’의 선전과 소형 SUV ‘카디안’ 출시에 힘입어 약 9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지난해 1‘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 등 한국과 유럽 시장서 판매 호조세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르노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38만9016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르노는 올해 1분기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24만6036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성과를 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차량의 판매 실적이 돋보였다는 평가다.르노의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 르노코리아 제공.르노의 지난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7.9% 증가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46.1% 급증한 모습이다. 특히 2025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은 1분기에 약 1만7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소형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르노 브랜드의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유럽 외 지역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르노는 유럽 외 지역에서 지난해 1분기 대비 11.6% 성장한 14만659대를 팔며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렌’의 성공적인 안착을 알렸다.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인도, 중남미, 터키, 모로코 등 5개의 글로벌 허브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총 8종의 신차를 출시해 유럽과 유럽 외 지역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이다.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의 핵심 거점 중 하나인 한국 시장에서 르노코리아는 올 1분기에만 1만4000대 이상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7.6% 증가한 판매 실적을 거뒀다. 특히,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2025년 1분기에만 1만1341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르노코리아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출시한 신차 그랑 콜레오스는 출시 이후 올 3월까지 3만3000대 이상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호실적에 기여하고 있다.이 밖에도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브라질에서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중남미에서 전년도 1분기 대비 21.1% 증가한 6만37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모로코에서는 소형 해치백인 ‘클리오’의 선전과 소형 SUV ‘카디안’ 출시에 힘입어 약 9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지난해 1분기 대비 45.5%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르노는 2025년 글로벌 시장에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럽 지역에 소형 전기 크로스오버 SUV ‘르노 4 E-테크 일렉트릭’을 출시하고 기존 주요 차량의 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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