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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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1
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1분기 매출 6.9% 늘어난 28조원RV·하이브리드 등이 실적 견인 관세 직전 美구매 수요도 한몫 영업이익률 10분기째 10% 넘어"상품성 있는 신차로 위기 돌파"기아가 지난 1분기 창사 이후 최대 매출을 올렸다. 제값을 다 받고도 팔리는 레저용차량(RV)과 친환경차 비중이 컸던 덕분에 영업이익률도 글로벌 완성차 업계 평균(4.9%)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0.7%에 달했다. 하지만 마냥 웃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지난 3일부터 모든 수입차에 미국이 25% 관세를 물리면서 소비가 위축될 가능성이 커져서다. 기아는 디자인과 안전성을 갖춘 ‘상품성 있는 신차’를 내놓는 식으로 위기 돌파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비싸게 팔려기아는 올 1분기 매출이 28조17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은 비싼 차를 많이 판 데서 비롯됐다. 기아의 글로벌 평균판매단가(ASP)는 3800만원으로 1년 전(3610만원)보다 5.2% 상승했다. 국내 ASP(3450만원)보다도 높다. 해외에서 더 비싸게 팔렸다는 얘기다.맨 앞에는 친환경차가 섰다. 기아의 1분기 하이브리드카 판매 대수는 10만4000대로 전년 대비 10.6% 늘었고, 전기차는 5만6000대로 27% 급증했다. EV9, EV3가 자동차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로 선정되는 등 상품성을 인정받은 덕분이다.두 번째는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등 RV다. 기아의 1분기 RV 판매 비중은 71%로, 3년 전(61.3%)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 RV는 세단에 비해 비싸고 마진도 좋다.관세 부과를 앞두고 미국 소비자가 차를 미리 구입하려는 수요도 1분기 실적에 반영됐다. 전체 매출의 42.5%를 차지하는 북미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게 사상 최대 분기 매출에 일조했다는 의미다.1분기 영업이익은 3조86억원으로 1년 전(3조4257억원)보다 12.2% 감소했다.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관세 인상 전에 최대한 많이 팔기 위해 인센티브를 늘린 탓이다. 김승준 기아 재경본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1분기 매출 6.9% 늘어난 28조원RV·하이브리드 등이 실적 견인 관세 직전 美구매 수요도 한몫 영업이익률 10분기째 10% 넘어"상품성 있는 신차로 위기 돌파"기아가 지난 1분기 창사 이후 최대 매출을 올렸다. 제값을 다 받고도 팔리는 레저용차량(RV)과 친환경차 비중이 컸던 덕분에 영업이익률도 글로벌 완성차 업계 평균(4.9%)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0.7%에 달했다. 하지만 마냥 웃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지난 3일부터 모든 수입차에 미국이 25% 관세를 물리면서 소비가 위축될 가능성이 커져서다. 기아는 디자인과 안전성을 갖춘 ‘상품성 있는 신차’를 내놓는 식으로 위기 돌파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비싸게 팔려기아는 올 1분기 매출이 28조17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은 비싼 차를 많이 판 데서 비롯됐다. 기아의 글로벌 평균판매단가(ASP)는 3800만원으로 1년 전(3610만원)보다 5.2% 상승했다. 국내 ASP(3450만원)보다도 높다. 해외에서 더 비싸게 팔렸다는 얘기다.맨 앞에는 친환경차가 섰다. 기아의 1분기 하이브리드카 판매 대수는 10만4000대로 전년 대비 10.6% 늘었고, 전기차는 5만6000대로 27% 급증했다. EV9, EV3가 자동차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로 선정되는 등 상품성을 인정받은 덕분이다.두 번째는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등 RV다. 기아의 1분기 RV 판매 비중은 71%로, 3년 전(61.3%)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 RV는 세단에 비해 비싸고 마진도 좋다.관세 부과를 앞두고 미국 소비자가 차를 미리 구입하려는 수요도 1분기 실적에 반영됐다. 전체 매출의 42.5%를 차지하는 북미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게 사상 최대 분기 매출에 일조했다는 의미다.1분기 영업이익은 3조86억원으로 1년 전(3조4257억원)보다 12.2% 감소했다.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관세 인상 전에 최대한 많이 팔기 위해 인센티브를 늘린 탓이다. 김승준 기아 재경본부장(전무)은 “인센티브는 작년 1분기 (대당) 1100달러 수준에서 올해 2000달러 수준으로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은 10.7%로 10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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