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SEO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andoo2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3-30 01:21

본문

SEO [MT리포트-알뜰폰 대해부] ⑤ 잇단 알뜰폰 철수에 소비자 불안↑[편집자주] '효도 요금제'로 불리던 알뜰폰이 1000만 가입자 시대를 목전에 뒀다.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서다. 정부가 올해부터 추진한 '1만원대 20GB 5G 요금제'는 알뜰폰 천만시대를 앞당길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그러나 여전히 "잘 모른다"는 소비자가 많다. 알뜰폰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A부터 Z까지 대해부한다.서경모바일은 2022년 알뜰폰 서비스 종료를 공지했다. /사진=서경모바일"저렴한 요금제만 보고 가입했는데, 알뜰폰 업체가 폐업했어요. 제 번호 없어지나요?"최근 알뜰폰 사업자 철수가 증가하면서 소비자의 우려가 커진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연말부터 최근까지 △세종텔레콤(스노우맨) △와이엘랜드(여유모바일) △씨엔커뮤니케이션(씨엔컴) △오파스넷(오파스모바일) 등 4곳이 알뜰폰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들 사업자는 지난 연말 기준 총 2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했다. 알뜰폰 업체가 사업을 종료한다고 당장 번호가 사라지는 건 아니다. 요금·번호·명의·납부 변경 등 CS를 받을 수 없을 뿐, 회선은 그대로 유지된다. 일반적으로 알뜰폰 사업 철수시 고객에 타 통신사로 번호 이동을 권장한다. 동시에 다른 알뜰폰 업체와 고객 양수도 계약을 체결, 통신사가 바뀌어도 기존 요금제와 전화번호를 쓸 수 있게 한다. 세종텔레콤도 아이즈비전에 알뜰폰 사업 매각을 추진 중이다.━수익성 악화한 알뜰폰, 매각 난항…"번호 직권해지 불가능"━"매각 대상자를 찾지 못하면 번호가 해지되나요?" 소비자 사이에선 이같은 질문도 쏟아진다. 알뜰폰 성장은 둔화한 반면 규제는 강화돼 인수하려는 사업자가 드물어서다. 2023년 연말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했던 서경모바일이 현재까지 인수자를 찾지 못했다. 최근 문을 닫은 여유모바일도 "매각이 진행 중이나 명확히 정해진 바가 없다"고 안내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알뜰폰 사업자가 가입자 번호를 강제로 해지할수 없다고 설명했다.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르면 알뜰폰 사업자는 폐업 예정일 6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알리고 과기정통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과기정통부는 알뜰폰 사업자에 이용자 보호조치를 명할수 있고, 해당 방안이 충분치 않다고 판단할 경우 폐업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

구글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글쓰기 마케팅 플레이스상위노출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매크로 네이버지도상단노출 개포동부동산 강남구청 맛집 마케팅프로그램 네이버상위노출 홈페이지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매크로 SEO 상위노출 쿠팡퀵플렉스야간 웹사이트상위노출 구글상위노출 네이버지식인자동답변 키워드한줄광고 매크로프로그램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구글상단작업 네이버마케팅 네이버매크로프로그램 구글상위노출 SEO최적화 플레이스상단 웹사이트상위노출 개포동부동산 쿠팡퀵플렉스야간 SEO 네이버상위노출 백링크프로그램 구글상단노출 구글찌라시 웹사이트상위노출 상위노출 개포동부동산 웹상단작업 SEO전문가 웹사이트상위노출 강남구청 맛집 네이버상위노출 구글상위노출하는법 웹사이트상위노출 네이버상위노출

SEO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3,981
어제
4,598
최대
7,735
전체
88,890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